교육 교과과정 과정 |
초등 저학년 | ||
---|---|---|---|
1학년 | 2학년 | 3학년 | |
성경 | 인물·사건 중심 성경 이야기 | ||
도덕 | 예절, 안전, 질서, 위생 | ||
국어 |
*국어교과서_바르게 읽고 쓰기 *그림책과 함께_스토리텔링 |
*국어교과서_어휘력 쑥쑥 *책과 함께_스토리텔링 |
*국어교과서_독해력 쑥쑥 *창의 글쓰기(개요 짜고 문단별 중심내용 전개) |
영어 | *Kids A to Z -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 원서들 Listening, Reading, Quiz 등 *영어그림책 읽기 -읽어주기와 스스로 읽기 병행 |
*Kids A to Z -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 원서들 Listening, Reading, Quiz 등 *영어그림책 읽기 -읽어주기와 스스로 읽기 병행 |
*Kids A to Z 발전시켜나감 *다양한 영역의 영어책 따라 읽기, 스스로 읽기 *초등 3학년 영어 교과수업 주2회 병행 - 파닉스 학습,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적인 영어 대화문들 익히기 *영어 게임활동 |
show & tell |
매일 영어+우리말로 2-3분 speach |
||
수학 |
*학년별 수학진도에 따른 본 교재 + 연산활동지 *개념+유형 → (단계별) → 최상위 *이야기수학 A-C단계 독서 |
||
과학 |
*과학 관련 도서_생각 열기 *과학동화(초등 저학년) *자연관찰도감 *자연 관찰 학습 및 탐구활동 |
*과학 관련 도서_생각 열기 *과학동화(초등 저학년) *자연관찰도감 *자연 관찰 학습 및 탐구활동 |
*원리가 보이는 과학 *과학 실험 *과학관 프로그램 |
사회 |
*점차 영역을 확장시키는 사회 수업 *원리가 보이는 사회(초등저학년) |
*점차 영역을 확장시키는 사회 수업 *웅진_원리가 보이는 사회(초등저학년) |
*사회 관련 도서_생각 정리 *우리나라 역사 *박물관 프로그램 |
미술 |
*미술 관련 기초이론 및 미술 경험 *종이접기 / 크레파스화 / 색연필화 / 수채화 / 지점토 / 고무판화 등 다양한 미술기법 *다양한 수업의 마무리 활동에 미술 접목 |
||
음악 |
*음악 관련 기초이론 및 음악 활동 *오음계, 리코더 배우기 |
||
체육 |
근력, 근지구력 향상 |
||
태권도 |
태권도 기초 동작과 체력 향상 |
||
체험활동 |
박물관 과학관 미술관 음악회 쿠킹클래스 도자기체험 |
교육 교과과정 과정 |
초등 고학년 | ||
---|---|---|---|
4학년 | 5학년 | 6학년 | |
성경 | 인물·사건 중심 성경 이야기 | ||
도덕 | 예절, 안전, 질서, 위생 | ||
국어 |
*국어교과서_현대문학 중심 / 비문학 *창의 글쓰기(개요 짜고 문단별 중심내용 전개) |
*국어교과서_문학(고전+현대), 비문학 / 언어이해 *초등 논술 |
*문학(고전+현대), 비문학 / 언어이해 *초등 논술 |
영어 | *Kids A to Z 발전시켜나감 *다양한 영역의 영어책 스스로 읽기 발전 *초등 4학년 영어 교과수업 주2회 병행 -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적인 영어 대화문들 익히고 통문장 암기 연습 *영어 게임활동 |
*Kids A to Z 발전시켜나가며, 단계별 Reading 확인문제, Writing 병행 * 초등 5, 6학년 영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대화문들 통문장 암기 → 영어로 비슷한 대화 상황을 연출하여 시연 발표 경험 |
*Kids A to Z 발전시켜나가며, 단계별 Reading 확인문제, Writing 병행 *영어 신문 읽기 → 신문에 나온 주요 이슈를 몇 문장으로 압축하여 영어로 짧게 아나운서처럼 발표 경험 |
show & tell |
매일 영어로 3분 말하기 |
||
수학 |
*수학_국내교재활용 / 학년별 수학진도에 따른 본 교재 + 연산활동 *초등수학 기본 → (단계별) → B단계 유형 정복, C단계 응용 도전하기 반복 연습을 통한 완전학습, 최상위 및 단원마무리 평가지, 개인별 오답노트 활용 |
||
과학 |
*원리로 배우는 과학 *과학 잡지 *과학 실험 *과학관 프로그램 |
*학생주도 과학 거꾸로 수업 2차례 *과학 잡지 / 과학기사 *과학 실험 *과학관 프로그램 |
|
사회 |
*사회(역사) 관련 도서_생각 정리 *우리나라 역사 *박물관 프로그램 |
*사회(역사) 관련 도서_생각 정리 *사회 잡지 Wizkids / 신문 기사 중 사회면 - 학생 발표 수업 2차례 *박물관 프로그램 |
|
미술 |
*미술 관련 이론 및 미술 활동 *종이접기 / 수채화 / 포스터 / 찰흙 / 지판화 / 고무판화 등 다양한 미술기법 *미술관 프로그램, 감상능력 키우기 |
||
음악 |
*음악 관련 이론 및 음악 활동 *합주, 합창, 오케스트라 / 국립국악원 프로그램 / 음악관련 프로그램 |
||
체육 |
근력, 근지구력, 공정한 경쟁, 협동 정신 |
||
태권도 |
태권도 품세, 지덕체 교육 |
||
체험활동 |
박물관 과학관 미술관 음악회 쿠킹클래스 도자기체험 / 동아리활동 |